티스토리 뷰

반응형


MBC 음악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세븐틴(SEVENTEEN)의 메인 래퍼를 담당하고 있는 버논(Vernon)이 출연했다. 복면가왕은 2년이라는 오랜기간 동안 주말 예능의 강자로 군림하며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런 핵심적인 프로그램에 버논이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버논이 속해 있는 세븐틴의 인기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이날 복면가왕에서는 기존 패널인 유영석, 조장혁, 김현철, 카이, 김구라, 이윤석, 신봉선과 함께 미의 여신 김성령, 하이라이트로 새 출발한 구 비스트의 용준형, 윤두준 그리고 최근 의욕적인 스케쥴로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얼굴을 보여주고 있는 걸스데이의 민아가 세븐틴 버논과 함께 했다.  


세븐틴(Seventeen)이라는 그룹 이름 때문에 멤버의 숫자가 17명이라고 오해하지는 말자. 그런 오해는 당연히 아재인증일 뿐임을 명심하자. 세븐틴은 13인조로 구성된 대한민국 대표 보이 아이돌 그룹 중 하나로서, 2015년 데뷔하여 불꽃같은, 정말 불꽃같은 활동을 통해, 2016년에는 엑소(EXO), 방탄소년단(BTS)와 더불어 앨범 판매량 TOP 3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한 마디로 데뷔 후 2년 남짓한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에 아이돌 정상급으로 비약한 미러클 그룹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미러클, 즉 기적을 이루어내기 위해 소년 13명이 그동안 노력해 왔던 그 땀과 눈물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상기하지 않을 수 없다. 



세븐틴에 관한 일반 정보는 소속사 플레디스의 홈페이지에 소개된 세븐틴에 대한 소개글을 덧붙인다. 참조하자.

(출처: http://www.pledis.co.kr/html/artist.html)



세븐틴•SEVENTEEN


Member:

S.COUPS, JEONGHAN, JOSHUA, JUN, HOSHI, WONWOO, WOOZI, DK, MINGYU, THE8, SEUNGKWAN, VERNON, DINO 


세븐틴은 13명의 멤버, 3개의 유닛이 모여 하나의 팀을 이룬다는 의미가 담겨있는 초대형 그룹이다. 세븐틴TV에 출연자로 참여 하게 되는 세븐틴 예비 후보생 들은 CCTV 생방송이라는 획기적인 미디어 트레이닝을 통해 성장과정을 대중들과 함께 공유한다. 데뷔 전 진행되는 미디어 트레이닝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엔터테이너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며, 뉴미디어를 통한 대중들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한발 더 가깝고 친근하게 대중들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글로벌 그룹을 지향하는 세븐틴은 안무, 편곡 등 본인들이 직접 구상하는 무대와 방송을 통해 대중들의 선택을 받은 공연 곡을 포함한 다양한 색의 무대를 매 시즌이 끝난 후 ‘콘서트(LIKE SEVENTEEN)를 선보이고 있으며 공연이 끝난 후 대중들의 냉정한 평가를 통해 정식멤버로서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된다. 예비후보생들의 치열한 경쟁으로 만들어질 세븐틴은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아이돌 그룹으로 대중들의 시선과 손길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며 각기 다른 자신만의 스타성을 가진 소년들의 다양한 시도는 다채로운 변화를 만들어 새로운 아이돌 패러다임을 만들어 낼 것이다.


The members that are shown in SEVENTEEN TV are prospective candidatesto becoming fixed SEVENTEEN members. The live broadcasts are used asmeans media training, and a way for the candidates to learn how to entertain an audience. Our globally oriented SEVENTEEN will organize both choreography and singing performances for the next LIKESEVENTEEN Concert. The performances that are put on the show will be chosen through the vote of SEVENTEEN TV viewers after shown on the broadcast. After the concert the fixed members will also be chosen through the vote of the audience. Formed through the cutthroat competition of the candidates, SEVENTEEN is a highly anticipated idol group with a wide range of qualities that will set it apart from other idol groups.




이러한 세븐틴의 한 멤버로서 버논은 초기에는 많은 팬들로부터 잘 생긴 외모로서 그 존재감을 키워갔다. 그 외모에 관한 썰들은 대부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닮았다는 것으로 촛점이 모아졌었다. 실제 버논은 한국인 아버지와 프랑스계 미국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이지만, 조금만 자세히 살펴보면 버논 특유의 뛰어난 외모는 버논 자체의 독특함에서 오는 매력이 주된 이유임을 알 수 있다. 또한 다른 멤버들이나 팬덤으로부터 들리는 얘기에 의하면, 버논은 좋은 인성과 성품을 겸비하여 자신의 외모의 매력을 증폭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진정한 버논의 매력은 음악채널 Mnet에서 방송한 쇼미더머니4에 출연하는 담대함을 보여 역시 래퍼다운 '존재감 스웩'을 보여줬다는 네티즌들의 평가로부터 유츄할 수 있다. 다양성을 표현할 줄 아는 아티스트로서의 매력을 가리키는 말이다. 게다가 예선에서 유명 래퍼인 산이를 디스하는 랩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으며, 또한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음악경연 프로그램 참가에 관한 일반의 부정적 인식(그룹 홍보)과는 상관없이 참가 계기를 "Just Have Fun"이라고 떳떳하게 밝혀 음악과 경연의 본질에 가까운 애티튜드(Attitude; 태도)를 보여 많은 시청자들에게 긍정적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버논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비교적 많지 않은 편이다. SBS 백종원의 3대천왕, MBC 능력자들에 세븐틴 멤버 일부와 함께 출연한 것 외에는 뚜렷하게 드러난 것이 없다. 2017년에 들어서, 세븐틴이 정상급의 위상을 점유하면서 그 위상에 걸맞게 공중파 정상급 예능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복면가왕에 버논이 출연하게 된 것이 세븐틴의 현재 차지하고 있는 위상과 향후 세븐틴이 걸어가야 할 가볍지 않은 행보를 예측하게 한다. 세븐틴의 국내무대 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하는 대목이다. 푸른 저 하늘 높은 곳까지, 날아라~ 세븐틴~!



이날 복면가왕은 2주년 특집으로 편집되었다. 특집 프로그램 시작을 영국 출신의 전설적 록그룹 퀸(Queen)의 원더 히트곡인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를 복면가왕 방송 초반부에 출연하여 가왕에 등극함으로써, 그의 가창력에 관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던 김연우가 불렀다. 게다가 김연우와 함께 기타의 전설 김도균이 빨간색 펜더 기타 연주로 무대 초반부를 완벽하게 장식하여 더욱 빛이 난 특별 오프닝 무대가 되었다.




지난 일요일인 4월 2일 오후에 방송된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버논이 

TV화면을 알차게 장식했던 몇몇 순간을 

그의 다양한 리액션 표정을 중심으로 정리해 본다. 



복면가왕 패널로서 보여줄 수 있는 

가능한 감정의 거의 모든 표정을 보여줌으로써, 

오늘 방송의 리액션 표정왕은 

단연 버논이었다. 

복면가왕 

리액션 표정왕 버논(Vernon).













버논(Vernon)의 복면가왕 출연은

다음 주에도 계속된다.

다음 주에는 또 어떤 표정으로

TV 화면을 수놓을지

기다려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