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George Harrison - Give Me Love (Give Me Peace on Earth)

Billy Preston - Will It Go Round in Circles

Jim Croce - Bad, Bad Leroy Brown

Maureen McGovern - The Morning After

Diana Ross - Touch Me in the Morning

Stories - Brother Louie

Marvin Gaye - Let's Get It On

Helen Reddy - Delta Dawn

Grand Funk - We're an American Band





George Harrison - Give Me Love (Give Me Peace on Earth)


<Give Me Love (Give Me Peace on Earth)>는 조지 해리슨의 1973년 네번째 앨범 [Living in the Material World]의 리드 싱글로 6월 30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아이러니 하게도 4주간 정상을 지키고 있는 폴 매카트니 & 윙스의 <My Love>를 밀어내고 차지한 것이라 꽤나 큰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1970년작 [All Things Must Pass]이후, 3년 만에 내 놓은 앨범이 되며 그 사이 저 유명한 콘서트 "The Concert For Bangladesh"를 펼쳤으며, 이 콘서트는 앨범으로도 제작되어 졌다. [Living in the Material World]의 수록곡 전부를 조지 해리슨의 자작곡으로 채워졌고, 프로듀싱 역시 조지 해리슨이 직접 맡았다.







Billy Preston - Will It Go Round in Circles


미국 텍사스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키보드 연주자 빌리 프리스턴은 비틀즈(The Beatles)의 마지막 앨범이었던 [Let It Be]에 건반 세션으로 참여하게 되면서 세계인의 이목을 끌었다. 비틀즈의 모든 앨범을 통틀어 미국인이 세션에 참여한 것은 그가 처음이었다. 이를 계기로 그는 비틀즈의 회사인 "애플 레코드"에서 2장의 앨범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비틀즈가 해체해 버리자 그는 애플 레코드사를 나와 "A&M 레코드"와 계약하게 되고 그 첫번째 앨범이 1971년 빅 히트곡<Outa-Space>가 수록되어 있는 [I Wrote a Simple Song]이 된다. 이듬 해, A&M에서의 두번째 앨범 [Music Is My Life]가 출시되고 리드 싱글이었던 <Will It Go Round In Circle>이 크게 히트, 그에게 첫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라는 타이틀을 안겨주었다. 1973년 7월 1일 부터 2주간 정상을 차지하였다.






Jim Croce - Bad, Bad Leroy Brown


짐 크로치는 1972년에 솔로 데뷔하여 이듬 해 9월, 30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비행기 사고로 생을 마감했던 포크록 싱어송라이터였다. 1973년 7월 21일 부터 2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르게 되는 명곡 <Bad, Bad Leroy Brown>는 1973년 5월에 출시되었던 2번째 앨범 [Life & Time]에 수록되어 있다. 짐 크로치는 생전 2장의 솔로 앨범과 4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였으며 사후, 석달 뒤인 12월에 1장의 앨범이 더 출시된다.








Maureen McGovern - The Morning After


<The Morning After>는 미국의 팝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이기도 한 모린 맥거번의 1973년 데뷔 앨범 [The Morning After]에 수록되어 같은 해 빌보드 싱글 차트(빌보드 핫 100) 8월 4일 부터 2주간 1위에 머물렀던 팝 명곡이다. 1972년 미국에서 개봉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 "포세이돈 어드벤처"에 삽입되었던 곡으로 극 중에서 배가 전복되기 전 파티장 무대에서 여배우 캐롤 린리(Carol Lynley)가 부르고 있다. <The Morning After>는 1972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 상을 수상하기도 한다.





Diana Ross - Touch Me in the Morning


<Touch Me in the Morning>은 다이아나 로스가 슈프림스(The Supremes) 탈퇴 후, 4번째 앨범이 되는 1973년작 [Touch Me in the Morning]에 수록된 타이틀 곡으로 8월 18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였다. 솔로 독립 후, 1970년 <Ain't No Mountain High Enough>에 이은 2번째로 빌보드 차트1위곡에 오르는 되는 곡이며, 외에도 이 앨범에는 빌보드 차트 9위의 <I Won't Last Day Without You>, 차트에는 오르지 못했지만 앨범에서 가장 아름다운 팝 발라드 넘버 <All of My Life>등이 수록되어 있다.









Stories - Brother Louie


1973년 뉴욕을 거점으로 혜성처럼 등장하여 크게 한탕 한 후, 1년만에 유유히 사라졌던 4인조 록밴드로 영국의 소울 밴드 핫 초코렛(Hot Chocolate)의 <Louie Brother>를 커버하여 8월 25일 부터 2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록 명곡이다.








Marvin Gaye - Let's Get It On


마빈 게이의 <Let's Get It On>은 1968년 <I Heard It Through The Grapevine>이 후, 5년만에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곡이며 이미 많이 알려 진 바와 같이 곡의 가사 내용은 한 마디로 "섹스 찬가"이다. 이 곡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인  에드 타운센드(Ed Townsend)가 작곡한 곡으로 1973년 훨씬 이전에 형태가 이미 완성되어 있었지만 세상에 내어 놓지 못한 채 보관하고 있었다고 한다. 마빈 게이가 우연히 이 곡을 접하게 되고 주 멜로디와 가사를 적당히 수정한 후, 발표하게 된 것으로 9월 22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였다. 





Helen Reddy - Delta Dawn


70년대 팝씬을 씹어 먹었던 대표적인 여성가수 헬렌 레디의 1972년 <I Am Woman>에 이은 두번째 빌보드 싱글 차트 1위곡이다. 9월 15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빌보드 핫 100) 1위에 올랐다. 1972년에 미국의 컨트리 가수 타냐 터커(Tanya Tucker)가 발표했던 컨트리 곡을 커버한 것으로 블루지한 느낌의 어레인지가 인상적인 명곡이다.





Grand Funk - We're an American Band


그랜드 펑크 레일로드는 1969년 메이저 레이블 '캐피톨 레코드'와 계약하게 되면서 같은 해데뷔 앨범 [On Time]을 발표, 레드 제플린(Led Zeppelin)과 같은 인기 밴드들의 오프닝을 주로 맡게 되면서 지명도를 높여 나갔다. 이후, 1970년 [Grand Funk], 같은 해 3집 [Closer To Home] 과 [Live Album]을 잇달아 출시, 이 앨범들은 모두 골드 레코드 획득하게 된다. 그리고 1971년과 1972년에 발표 한 3장의 앨범 발표 후, 가진 공연에서 4만명 이상을 동원하게 되면서 밴드는 아메리칸 하드 록 정점에 서게 된다. 1972년 6번째 스튜디오 앨범 [Phoenix] 앨범 발매 전, 매니저이자 프로듀서인 테리 나이트가 밴드를 탈퇴하게 되고 7번째 앨범 [We 're An American Band]에서는 토드 룬드그렌(Todd Lundgren)이 프로듀서를 담당하게 되고 앨범의 타이틀 곡 <We 're An American Band>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다. 그들에게는 첫 빌보드 싱글 차트 (빌보드 핫 100) 1위 곡으로 9월 29일 부터 1주간 정상을 차지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