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C and the Sunshine Band - I'm Your Boogie Man

Fleetwood Mac - Dreams

Marvin Gaye - Got to Give It Up (Part 1)

Bill Conti - Gonna Fly Now (Theme From Rocky)

Alan O'Day - Undercover Angel

Shaun Cassidy - Da Doo Ron Ron





KC and the Sunshine Band - I'm Your Boogie Man


케이시 앤 더 선샤인 밴드의 1977년 4번째 앨범 [Part 3]에 수록되어 있으며 리드 싱글 <I'm Your Boogie Man>과 2번째로 채택된 싱글 <Keep It Comin' Love>이 각각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와 2위를 기록하면서 디스코 시대의 가장 인기있는 밴드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특히, <I'm Your Boogie Man>은 <Get Down Tonight : 1975>, <That's the Way (I Like It) : 1975>, <(Shake, Shake, Shake) Shake Your Booty : 1976>에 이은 그들의 4번째 차트 1위곡이 된다. 디스코의 본령이 발휘된 명곡 중 하나로 기억하기 쉬운 후렴구와 맛깔나는 혼 섹션의 리프는 디스코 음악의 최고에 도달한 그들의 자신감 마저 느껴지게 한다.





Fleetwood Mac - Dreams


플리트우드 맥은 1967년에 결성하여 블루스 노선을 지향하다가 70년대 중반 멤버 체인지를 통해 보컬리스트 스티브 닉스 (Steve Nicks)와 보컬과 기타에 린지 버킹엄을 맞아 들이면서 소프트 록으로 전환,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다. 명곡 <Dreams>를 수록하고 있는 [Rumours]는 그들을 70년대를 넘어 팝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앨범 중 하나로 기록되고 있는 데, 약 4천만장에 가깝다고 한다. <Dreams>는 스티브 닉스가 10분만에 쓴 곡으로 알려져 있는 데, 다른 멤버들은 이 곡을 별로 달갑지 않게 생각했으나 스티브 닉스의 고집으로 선행 싱글로 선택되었다고 한다. 1977년 6월 18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였다. 외에도 2번째 싱글 <Don't Stop>이 빌보드 싱글 차트 3위, 3번째 싱글 <You Make Loving Fun>이 빌보드 차트 9위까지를 기록하였다.





Marvin Gaye - Got to Give It Up (Part 1)


<Got to Give It Up Part 1>은 수많은 뮤지션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 소울의 대부 마빈 게이의 세번째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곡이다. 1969년 <Good Lovin' Ain't Easy to Come By>, 1973년 <Let's Get It On>에 이은 4년만이다. 1977년 영국에서 가졌던 라이브 실황 앨범에 수록되어 있으며, 모타운 레코드에서 출시되었던 싱글 중에서는 마지막으로 차트에 진입했던 싱글이기도 하다. 1977년 6월 25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였다.





Bill Conti - Gonna Fly Now (Theme From Rocky)


1977년 4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장과 최우수 감독상을 비롯 3개 부문을 수상한 영화 '록키'의 주제곡이다. 후보까지 오르긴 했으나 본 상을 수상하지는 못하였다. 록키의 사운드 트랙은 당시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히트를 하였으며 이후, 빌 콘티는 록키 시리즈의 음악을 도맡게 된다. 1977년 7월 2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였다.






Alan O'Day - Undercover Angel


1973년 [Caress Me Pretty Music]이라는 앨범으로 데뷔하여 2013년 사망하기까지 총 5장의 앨범과 100편이 넘는 TV 프로그램과 다큐멘터리 음악 제작에도 큰 활약을 펼친 앨런 오데이. 데뷔작에서 참담한 실패를 맛보고, 1974년 자신이 곡을 써준 헬렌 레디(Helen Reddy)의 <Angie Baby>가 크게 히트하게 된다. 이후, 피프스 디멘션(The 5th Dimention), 폴 앵카(Paul Anka), 톰 존스(Tom Jones)등 기라성같은 가수들이 앞다투어 그에게 곡을 의뢰하게 되고, 작곡가로서의 큰 명성을 얻게 된다. 이것이 계기가 두번째 앨범 제작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고, 그래서 나온 것이 명곡 <Undercover Angel>이 수록되어 있는 1977년작 [Appetizers]이다. 7월 9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빌보드 핫 100) 1위 자리에 머물렀다.





Shaun Cassidy - Da Doo Ron Ron


배우인 아버지와 형의 후광에 힘입어 16세의 나이에 가수로 데뷔, 1977년 10곡의 수록곡 중 7곡의 커버곡이 실려있는 셀프 타이틀 앨범 [Shaun Cassidy]가 출시되었고, 이 중에서 크리스탈스(The Crystals)의 곡을 커버한 <Da Doo Ron Ron>이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에릭 카멘(Eric Carmen)의 곡을 커버한 <That's Rock N' Roll>이 3위를 각각 기록하면서 아이돌 스타로 군림하게 된다. <Da Doo Ron Ron>은 1977년 7월 16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