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Blondie - Heart of Glass

Peaches & Herb - Reunited

Donna Summer - Hot Stuff

Bee Gees - Love You Inside Out

Anita Ward - Ring My Bell

Donna Summer - Bad Girls





Blondie - Heart of Glass


블론디는 1974년, 금발의 여성 보컬리스트 데보라 해리(Deborah Harry)를 중심으로 결성된 5인조 뉴웨이브/펑크 밴드로, 3번째 앨범이 되는 [Parallel Lines]에서 2번째 싱글 <Heart of Glass>가 크게 히트,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1974년 4월 28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였다. 외에도 본 작에는 UK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한 <Sunday Girl>, UK 싱글 차트 12위를 기록한 <Picture This>등의 히트곡도 수록되어 있다.





Peaches & Herb - Reunited


피치스 앤 허브는 60년대 중반에 결성되어 <Love Is Strange><Let's Fall in Love><For Your Love >등의 히트곡을 발표해 온 남녀 혼성 듀오이다. 한번의 여성 멤버 교체가 있었지만, 1977년, 두번째 여성 멤버인 모델 출신의 린다 그린(Linda Greene)과 함께 한 시점에서 <Reunited>라는 빅 히트곡이 탄생하게 된다. 1979년 5월 5일 부터 4주간 빌보드 싱글차트 1위 자리에 머물렀던 소울풍의 아름다운 러브 발라드. 





Donna Summer - Hot Stuff


도나 서머의 7번째 스튜디오 앨범이 되는 [Bad Girls]는 공실공히 그녀를 대표하는 앨범이자 70년대 중,후반 디스코 시대를 대표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빌보드 싱글차트 1위곡인 <Hot Stuff>,<Bad Girls>를 비롯,  빌보드 싱글 차트 2위까지 오른 <Dim All the Lights>등이 크게 사랑받게 되면서 "디스코의 여왕" 이라는 타이틀을 얻는다. 1979년 6월 2일 부터 1주간, 6월 16일 부터 2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였다.



Bee Gees - Love You Inside Out


80년대 접어들면서 언제까지나 계속될 줄 알았던 디스코의 열기는 순식간에 자취를 감추게 되고, 그 자리를 댄스, 소프트 록, 글램 메탈, 뉴웨이브, 신스팝등이 난립,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그에 따라 비지스의 하락세도 함께 시작되는 데, 3곡의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탄생시킨 1979년작 [Spirits Having Flown]은 그들의 마지막 황금기의 빅 히트 앨범이 된다.  리드 싱글 <Too Much Heaven>, 2번째 싱글 <Tragedy>, 3번째 싱글이자 펑키한 스타일의 <Love You Inside Out>까지... 그들은 활동 중 총 9곡의 빌보드 싱글 차트 1위곡을 양산해 내었고, <Love You Inside Out>은 그 마지막 1위곡으로 기억된다. 1979년 6월 9일 부터 1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였다.





Anita Ward - Ring My Bell


가스펠 싱어로 활동하고 있었던 아니타 워드를 R & B 가수 겸 프로듀서 프레드릭 나이트 (Frederick Knight)가 픽업, <Ring My Bell>이란 곡으로 데뷔하여, 빌보드 싱글 차트 1위까지 올라가게 되지만 그 이후, 여러 악재가 겹쳐 무대를 떠나게 되고 그녀에게는 유일한 히트곡으로 남게 된다. 원래 이 곡은 11세의 소녀가수 스테이시 라티소(Stacy Lattisaw)가 취입하기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가사 내용이 11세의 소녀가 소화시키기에는 힘들다고 판단, 아니타 워드에게 돌아간 것이라고 한다. 1979년 6월 30일부터 2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게 된다.





Donna Summer - Bad Girls


<Bad Girls>는 도나 서머의 디스코 명반 [Bad Girls]의 타이틀 곡이자 본 작에서 탄생된 2곡의 빌보드 싱글 차트 1위곡 중의 하나이다. 비지스가 80년대를 거치면서 대중들의 관심밖에서 멀어지게 된 반면, 그녀는 자신의 음악에 변화를 주어 가며 유행의 흐름에 맞춰 가기 시작했고, 그에 따라 80년대에도 전성기를 계속 이어나가게 된다.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에 오르게 되는 곡은 <Bad Girls>가 마지막이 되지만, 이후에도 꾸준히 TOP10내의 히트 싱글을 계속 양산시켰고, 자신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켜, 배우로서도 좋은 활약을 펼치게 된다. 암튼, [Bad Girls]의 2번째 싱글이 되는 <Bad Girls>는 1979년 7월 14일 부터 5주간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자리에 머물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