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6월 18일 방송된 <문제적 남자>에서 아이돌 뇌섹남 박경의 위엄을 고스란히 보여준 문제와 풀이과정을 소개한다.



하석진: 표 밖에 있는 1~10까지의 숫자가 조금씩 배치가 돼서, 1혹은 2 혹은 3을 보여주고 있잖아.

하석진&전현무: 1~10까지의 숫자를 3으로 나누면 나머지가 0 or 1 or 2가 된다.

이장원: 호감도인데...(그 숫자가 호감도랑 무슨 상관이란 것일까?)

전현무: (V 손가락질에 윙크 & 입술 쭉~은 자동반사)



이장원: 표 밖의 1~10까지의 손가락은 중복이 되지 않고 있으니, 아마 이건 아이디나 참가번호 같은 개념일 것이다.

김지석: 아, 맞네....

이장원: (?)표에 들어갈 것은 1번의 7번에 대한 호감도일 것이다.

박경: (이장원의 설명에 곰곰히 생각에 잠긴 뇌요미 박경)



이민웅(게스트): 손가락 모양은 미키마우스 손가락인데...

전현무: 무슨 밑도 끝도 없는 손 모양 접근이에요?ㅋㅋㅋ



박경: (어랏...)(드디어 깨달았다) 박경 특유의 헛기침을 하며 칠판으로 걸음을 옮긴다.

박경: 이 표는 국민 프로듀서님들의 투표로 이루어진 것이다. (빙고~! ^^*)




박경: (칠판에 5자리 숫자를 써내려가는 박경)



행 또는 열의 손가락 개수가 적힌 5자리 수는 국민 프로듀서님들의 투표 수라고 추측하고 문제를 풀이하는 박경은 역시 문제적 남자의 뇌요미가 확실했다.


순위(표 밖의 손가락 숫자가 순위)에 따른 순서대로 10등부터 표 안의 손가락 모양을 숫자로 옮기면 그 것이 그 순위의 점수가 된다. 단 점수 표시에 사용가능한 숫자는 1, 2, 3으로 제한된다.


6등 21232  

7등 21(   )23

8등 21133



7등 점수의 가운데 빈칸이 정답이다. 그 가운데 숫자는 6등 점수보다는 적고, 8등 점수보다는 많아야 하기 때문에 7등 점수의 가운데 빈칸에 들어갈 숫자는 1~3 중에서 2만 가능하다. 이제 빈칸을 공유하는 1등 점수의 가운데 빈칸에 숫자 2를 넣었을 때, 2등 점수보다 더 높아지는지만 확인하면 검산도 완료된다. 검산 역시 통과.


따라서 정답은 2. 박경이 정답을 맞췄다. 배~앰~!!! ^^*



반응형